썸머코퍼레이션, 백엔드 쇼핑 플랫폼 '루프썸' 베타 론칭…결제구간서 고객 맞춤형 쇼핑몰 제안
2018-12-18 14:27
블랭크코퍼레이션은 커머스 기반 IT자회사 썸머코퍼레이션에서 e커머스 백엔드 플랫폼 '루프썸(loopsum)’을 론칭하고, 베타 서비스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루프썸’은 온라인•모바일 쇼핑 마무리 단계인 주문완료 알림톡 발송과 결제구간 등에서 새로운 쇼핑 스토어를 제공한다. 하나의 쇼핑몰에서 발생하는 고객 트래픽을 다양한 입점몰과 공유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고객에게는 ‘루프썸’에 입점한 다양한 쇼핑몰의 ‘실시간 인기제품’, ‘특가상품’ 등 브랜드와 제품의 큐레이션 된 정보를 제공, 새로운 구매루트를 통해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김정인 썸머코퍼레이션 대표는 "루프썸은 국내 역량 있는 쇼핑몰들을 연결하고, 고객의 쇼핑 편의성을 높이는 백엔드 단계의 솔루션이다"라며 "초기 베타서비스를 통해 블랭크 자사몰의 이용자 트래픽을 다양한 브랜드몰에 지원하면서, 주문전환율이 7%이상 발생하는 등 소기의 성과검증을 거쳤다”고 말했다.
한편, ‘루프썸’은 ‘연결고리’의 뜻을 지닌 ‘루프(loop)’와 ‘더함’의 ‘썸(sum)’의 의미를 담아, 다양한 소호몰과 중소 쇼핑몰 등 e커머스 사업자를 하나의 플랫폼으로 잇는 것이 서비스 목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