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문화재단 초등연극발표회 개최

2018-12-07 11:20

[사진=군포문화재단 제공]


(재)군포문화재단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4일, 6일, 7일 둔대초등학교 및 능내초등학교 학생들의 연극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극발표회는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의 <초등연극 동아리>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2018년 한 해 동안 3개 학교(관모·능내·둔대) 5-6학년 13개 학급을 대상으로 연극 교육을 진행해 왔다.

교육에서는 신체표현방법, 대본 작성법, 연극 구성 및 연습 등이 실제 학생들이 연극을 만들어 가는 주도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은 연극 교육을 통해 참여 청소년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고, 전문 강사를 통한 이해 및 흥미를 높이는 등 전문성 있는 활동을 할 수 있었고, 같은 학급 친구들과 함께하는 활동이 성취감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교육 마지막 회차로 진행된 이번 연극 발표회는 무대와 조명 등 연극을 진행할 수 있는 무대가 마련된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에서 열렸다.

학생들은 그동안 직접 대본을 만들고 열심히 연습한 ‘도시락 속의 머리칼’, ‘태풍의 탈’, ‘왕비이야기’ 등의 작품을 친구들과 부모님 앞에서 공연을 하는 기회를 가졌다.

한편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은 2019년도에도 연극 특성화 사업을 추진해 청소년 문화예술 교육을 적극 도울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