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하우시스, 내년 인테리어 트렌드로 'Better_조금 더 나은' 제시

2018-12-04 11:25
- 4일 서울 강남구서 '2019-2020 디자인 트렌드 세미나' 개최

LG하우시스가 내년도 인테리어 디자인 트렌드의 키워드로 제시한 'Better_조금 더 나은'을 기반으로 한 주요 테마 공간 이미지.[사진=LG하우시스 제공]


LG하우시스가 내년 인테리어 트렌드로 'Better_조금 더 나은'을 제안했다.

LG하우시스는 4일 서울 강남구에 있는 임피리얼팰리스서울호텔에서 'LG하우시스 2019·2020 디자인 트렌드 세미나'를 개최하고, 이같은 내년 트렌드를 제시했다.

디자인 트렌드 세미나는 올해 19회째로 국내외 사회 이슈와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 디자인 산업 흐름을 기반해 향후 인테리어와 디자인 트렌드를 전망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올해 세미나에는 학계, 건축·인테리어·자동차 업계 종사자 등 각 분야 디자인 전문가 약 9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세미나 참석자에게는 LG하우시스 디자인센터가 제작한 인테리어 트렌드 전문지 '이디스(idees)'가 제공됐다.

이날 세미나에서 LG하우시스는 내년 트렌드에 대해 "미래에 대한 걱정과 냉소보다는 삶에 대한 긍정적 의지를 바탕으로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들어 간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환경 문제가 소비, 여가, 공간 등에 다양한 영향을 미치며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일상 속 작은 습관부터 바꿔나가는 '의식 있는 소비자'가 트렌드를 주도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우종봉 LG하우시스 디자인센터장은 "점점 심각해지고 있는 환경오염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앞으로 소비자들이 더욱 의식 있는 소비에 집중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앞으로 기능적인 측면은 물론 사회∙환경적인 측면에서도 가치를 발휘하는 디자인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한 차원 높은 고객가치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