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벤처창업 1호 조현정 회장 스타트업 멘토링 나서

2018-11-27 17:21

 조현정 비트컴퓨터 회장(왼쪽 첫째)이 27일 오픈멘토링 '롤모델 휴먼라이브러리' 행사에서 롤모델 기업가로서 강연에 나섰다. [사진=벤처기업협회]

벤처기업협회 창업보육센터는 27일 팁스타운 S2 유니온스퀘어에서 오픈멘토링 ‘롤모델 휴먼라이브러리’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휴먼라이브러리는 해당지식을 가진 사람이 독자와 만나 정보를 전해주는 도서관을 말한다. 독자들이 책이 아닌 사람(Human Book)과 만나 자유로운 대화를 통해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는 자리다. 

롤모델 휴먼라이브러리는 성공과 실패경험이 풍부한 선배벤처기업인과 혁신가디언스 창업멘토가 한데 모여 경영현장에서 다양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스타트업에게 매월 1회 소통의 장을 마련하도록 기획·운영되고 있다.

2회차를 맞이한 이번 행사에서는 △혁신가디언스 창업멘토와 함께하는 팀 멘토링, △선배벤처기업인의 오픈 멘토링으로 구성, 프로그램에 참여한 스타트업의 다양한 문제를 선배기업가가 공감하고 방향을 제시했다. 

오픈 멘토링 코너의 롤 모델기업가로 참여한 조현정 비트컴퓨터 회장은 '1등은 변하지만, 1호는 영원하다'라는 주제로 대학생창업 1호였던 창업당시의 스토리를 예로 들며 스타트업이 가져야할 소양에 대해 조언했다.

조현정 회장은 "비트컴퓨터의 설립시기(1985년)나 현재에도 세상을 바꾸는 것은 기업가"라며 "기업을 운영하다보면 수많은 위기와 기회에 마주치게 되는데 이를 극복하는 것도, 기회를 만드는 것도 기업가정신이라는 것을 잊지 말아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