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NA] 일본 호텔, 대만 福華大飯店과 업무 제휴 협약

2018-11-22 18:18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일본호텔의 사토미 사장(왼쪽)과 福華大飯店의 廖慧明 회장=21일, 타이페이(NNA촬영)]


일본 철도 운영사 JR 히가시니혼(東日本) 그룹 계열사 중 호텔 운영 업체인 '일본 호텔'이 21일 타이베이 시내에서 '하워드 호텔 리조트&스위트(福華大飯店)'를 운영하는 福華大飯店측과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서로의 영업 거점을 활용한 홍보활동 강화 및 인재 육성 등의 분야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일본 호텔'이 해외 호텔과 업무 제휴를 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일본 호텔 측은 최근들어 대만 관광객을 유치하는 인바운드 비지니스에 매진하고 있으며, 이번 제휴로 대만 시장에서 '일본 호텔'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우선 홍보활동과 인재 육성 부분에서 협력하고, 양사 소속 회원에 대한 홍보활동 등의 분야에서도 협력해 향후 제휴범위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협약식에 참석한 일본 호텔 사토미 사장은 "인바운드, 아웃바운드 모두 호황인 대만은 매우 중요한 시장이다"며, JR 히가시니혼 호텔이 운영하는 호텔 브랜드 「메트로 호텔」의 작년 외국인 숙박객 중 대만인이 13%를 차지했다고 언급하면서, "대만고객이 동북지역을 중심으로 급증하고 있어 향후 더욱 성장이 기대된다. 福華大飯店과의 제휴를 통해 시장점유율을 확대해 나가고 싶다"는 입장을 밝혔다.

福華大飯店의 廖慧明 회장은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일본 호텔과 협력하여 일본에서 지명도를 높여나가고 싶다. 또 이를 새로운 성장 엔진으로 삼고 싶다. 우리 호텔의 회원 및 대만여행사에게도 JR 동일본 그룹에 대한 홍보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향후 양사가 호텔 운영 부문에서 협력할 가능성에 대해 사토미 사장은 "현재 구체적인 계획은 없으나,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다"고 언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