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성주봉휴양림 단풍축제에서 가을 만끽하세요!

2018-10-23 14:28

'2017년 성주봉자연휴양림 단풍축제' 모습. [사진=상주시 제공]


경북 상주시 한방산업단지관리사업소(소장 송주수)는 본격적인 단풍철을 맞아 지역 주민, 전국산악인 동호회, 출향 인사 가족, 연인들이 함께할 수 있는 2018 성주봉휴양림 단풍축제를 다음달 3일 성주봉자연휴양림 야외공연장 일원에서 개최한다.

올해 두 번째인 이번 행사는 오색단풍이 절정을 이루는 성주봉의 자율 산행과 함께 한방약초동산을 시작으로 숲해설가의 안내에 따라 걷는 4개의 힐링 코스도 준비돼 있다.

야외공연장에선 감 길게 깎기, 감쌓기, 제기차기, 투호경기와 같은 시민참여 게임도 준비돼 있다. 농특산물 즉석경매, 성주봉 O·X퀴즈, 지역 가수 공연, 상주색소폰 동호회, 평양예술단 공연, 초청가수 공연 등 볼거리가 풍성하게 준비돼 있다.

체험부스에선 추억의 편지쓰기, 캐리커처, 캘리그라피, 감목걸이만들기, 천연향수, 천연염색체험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마련돼 있다. 판매부스에는 상주의 자랑인 상주곶감을 시식할 수 있다. 지역에서 생산되는 송이, 표고버섯, 산양삼, 더덕, 도라지 등과 함께 상주의 품질 좋은 우수농특산물도 전시 판매된다.

먹거리장터에는 향토음식과 우동, 푸드트럭, 함창호떡, 은자골 생탁배기 등 풍성한 먹거리도 준비되고 있다. 부대행사로 외줄타기, 널뛰기, 굴렁쇠굴리기, 윷놀이 등 다양한 민속놀이도 즐길 수 있다.

황천모 상주시장은 “성주봉의 아름다운 단풍을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축제에 상주 시민과 전국의 산악인 동호회, 각종 단체, 가족, 연인들이 함께 참여해 깊어가는 가을, 멋진 추억의 시간이 될 것” 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