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군민 모두가 행복한 가족행복도시! 서천’비전선포식 개최

2018-10-18 10:06
- 아동‧청소년, 청년, 여성, 어르신 4계층 주춧돌로 행복 확산 실현 다짐

‘군민 모두가 행복한 가족행복도시! 서천’ 비전선포식 [사진=서천군제공]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모두가 함께하고 더불어 사는 행복한 공동체, 가족행복도서 서천을 군민과 함께 만들기 위해 18일 문예의전당 대강당에서 가족행복도시 비전 선포식을 가졌다.

이날 선포식은 노박래 서천군수, 조동준 서천군의회 의장, 군민, 공직자 등 700여명이 참석했다.

서천군은 ‘더 없이 좋은 가족, 행복이 평등한 서천’을 비전으로 가족행복도시 서천을 만들기 위해 아동․청소년, 청년, 여성, 어르신의 4계층별 정책목표를 ▲ 즐기고 상상하는 가족, 아이들이 행복한 서천 ▲ 만들고 도전하는 가족, 청년이 꿈꾸는 서천 ▲ 돌보고 공감하는 가족, 여성이 안전한 서천 ▲ 받들고 존중하는 가족, 어르신이 편안한 서천으로 설정하고 92개 전략과제를 추진해 군민 모두가 행복하고 화합하는 가족자립도시를 만들어 갈 계획이다.

계층별 주요사업을 보면 아동․청소년 분야는 생태환경교육특구 지정, 상상키움 생생놀이터 조성, 중학생 해외탐방 글로벌캠프 운영 등 16개 사업, 청년 분야는 청년 행복기금 설치, 청년CEO 50명 양성, 청년 친화강소기업 육성, 청년 드림센터 운영 등 19개 사업으로 구성됐다.

여성 분야는 워킹맘 문화데이 운영, 여성 자존감 회복프로젝트, 여성 창업아카데미 운영 등 24개 사업, 어르신 분야는 치매안심센터 설치, 치매노인․지적장애인 배회감지기 지원, 어르신 생활불편처리 만물척척박사 운영 등 11개 사업과 가족 공통 분야 22개 사업이다.

노박래 군수는 가족행복도시 서천 비전 발표에서 “서천군 발전의 동력은 가족의 행복에 있다”고 강조하고 “우리 서천의 현재와 미래를 지탱하는 네 개의 주춧돌은 아동․청소년, 청년, 여성, 어르신이다”고 말했다.

또한, “눈 감으면 더 행복한 내일이, 눈 뜨면 어제보다 더 행복한 오늘이 기다리는 가족행복도시를 펼쳐 보이겠다”며 “가족이 행복한 도시, 서천의 미래를 꿈꾸고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날 행사는 희망, 약속, 행복의 세 부분으로 나눠 진행됐으며 1부 희망에서는 서천군 군립합창단 공연, 각 계층별 대표가 참여하는 입장퍼포먼스, 축하영상, 기념사가 이어지고 2부 약속에서는 서천인의 삶과 비전선포 영상 상영, 난타공연, 군수 약속메시지, 비전 선포 퍼포먼스가, 3부 행복에서는 행복과 화합을 주제로 한 퓨전 국악 공연이 펼쳐지며 마무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