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 서울 해외취업 컨설팅·싱가포르 기업수출 상담회 진행
2018-10-09 12:00
- 해외 시장 도전으로 정보통신기술(ICT) 일자리 활로 모색
우선 '해외취업 컨설팅(ICT Career Day in Seoul)'은 인적자원 관리 전문가, 채용 기업, 해외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구직자 200명 이상이 참여하는 가운데, 1:1 취업 상담회, 해외취업 컨설팅, 멘토링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행사에는 미국과 일본의 소프트웨어, 정보보안 분야 전문기업 24개사가 참여하여 청년의 선택의 폭을 넓히는 동시에 더 많은 취업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실리콘밸리 취업에 성공한 한국인 프로그래머·엔지니어 5인을 초청해 취업 성공 스토리 및 엔지니어로서의 미국 경력개발(Career Path) 설계 등을 설명할 계획이다.
싱가포르에서는 우리 ICT 중소기업에게 아세안 지역 신흥 시장의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를 열어주는 'K-솔루션 페어 2018'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싱가포르 클라우드 엑스포와 연계 진행하며 클라우드 서비스, 정보보안, 빅데이터 분야 국내 ICT 기업 10개사가 참가하여 현지 바이어와의 수출상담 및 기술시연 등의 기회를 제공할 방침이다.
과기정통부 관계자는 "향후에는 태국 등으로 확대 개최해 신남방 지역 주요 국가에 한국 ICT 기업들의 성공사례를 만들어 새로운 신규 일자리가 창출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