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의회, 고양시산림조합과 간담회

2018-10-04 16:30

[사진=고양시의회제공]

경기고양시의회(의장 이윤승)는  4일 고양시산림조합을 방문해 고양시산림조합 관계자와 산림조합 발전 방안 및 쾌적한 녹색환경 조성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고양시의회에서 이윤승 의장 및 각 상임위원장 등이 참석했으며, 고양시산림조합에서 김보연 조합장 및 수석이사 등 임원진 등이 참석하여 고양시산림조합 현황 및 문제점, 지속가능한 산림경영을 위한 방안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고양시산림조합 관계자는 고양시는 산림이 차지하는 면적이 작고 각종 규제로 산림사업을 추진하는데 애로사항이 많다며, 적극적인 산림예산 편성 및 각종 규제 완화를 통해 지속가능한 산림경영 환경을 구축해 줄 것을 건의했다.

고양시산림조합의 건의사항을 청취한 의원들은 지속적이고 효율적인 산림경영을 위해서는 녹색경관조성, 산림휴양시설조성, 숲 가꾸기 등 산림사업의 다변화 추구와 함께 산림의 중요성과 공익적 가치에 대한 시민들의 공감대 형성이 필요하다며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이윤승 의장은 “최근 들어 미세먼지 저감 및 품격 있는 도시환경 구축 등 녹색환경 조성을 위해 산림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며, “고양시의회와 고양시산림조합이 더욱 긴밀한 상호 협력을 맺어 푸른 숲과 쾌적한 환경을 함께 만들어 가자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