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R, 국내 최초 청년 주도 블록체인 해커톤 ‘블록캠프’ 개최...총상금 1억원

2018-10-01 18:41
기업과 연계한 사업화 지원까지

[블록체인 해커톤 블록캠프 로고]


블록체인 프로젝트 인큐베이터이자 4차산업혁명을 견인하는 신(新)경제단체인 BBR(Blockchain Business Review)은 10월 27일과 28일 양일간 서울 마포구 소재 서울창업허브에서 블록체인 해커톤 ‘블록캠프’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서울특별시와 체인파트너스 등이 공동주최하는 ‘ABF in Seoul(Asia Blockchain & Fintech in Seoul)’의 첫 공식 행사이다.

이번 대회의 슬로건은 ‘Chain your ideas, Create the blocks’로, 블록체인 연구 및 기술개발에 몰두하는 젊은 개발자들의 아이디어를 모아 혁신을 이루겠다는 ‘창조적 혁신’(Creative Innovation)의 뜻을 담았다

본 대회는 전 세계가 4차산업혁명의 주도권을 쥐려는 기술패권 전쟁이 한창인 지금, 대한민국 젊은이들의 패기와 창의성을 보여주려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이를 돕기 위해 블록체인 기술이 활용된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고 발전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이 준비된다. 이에 따라 BBR은 본 대회 수상자들에게는 상금과 더불어 심사에 참여한 기업들과 연계한 사업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 전했다.

이현제 BBR 공동의장은 “국내 최초로 청년학생들이 기획하고 진행하는 블록체인 해커톤 행사인 만큼 우리나라의 청년들에게 거는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이민홍 기획단장은 “이번 행사는 열정과 실력을 두루 갖춘 젊은이들과 BBR이 동반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소회를 밝혔다.

본 대회 참가신청은 BBR홈페이지(breview.kr)와 구글닥스(bit.ly/krApply) 및 온오프믹스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접수가 마감되면 사전 심사를 거쳐 본선 진출자가 발표된다. 대상자들은 향후 사전 오리엔테이션에서 해커톤 주제 및 대회 전반에 대한 안내를 받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