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올해의 브랜드 대상] 회원 만족도 98%, 회원제 학습 프로그램 웅진북클럽
2018-09-17 10:00
웅진북클럽이 2018 올해의 브랜드 대상 학습지 부문을 수상했다. 웅진북클럽은 2014년 웅진씽크빅에서 출시한 독서·학습 융합 프로그램이다.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학습지와 북클럽 두 부문을 동시에 석권했다.
2016년 웅진북클럽 학습 회원 1만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회원 만족도는 98%에 달했다. 2015년 기준 회원 10명 가운데 8명은 약정 기간이 끝난 후 다시 약정한 것으로 조사됐다.
웅진북클럽의 학습 프로그램은 태블릿PC를 통해 주요 과목 개념 학습과 수준별 맞춤 학습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 매주 제공되는 학습 주제 연계 도서 및 교과 수록 도서로 학습에 도움되는 배경지식을 쌓을 수 있다.
웅진북클럽은 유아용 한글깨치기, 수학깨치기를 비롯해 초등학생용 국어, 수학, 사회, 과학, 한자, 영어 등 스마트 학습 콘텐츠를 제공한다. 아이 성향에 맞춰 방문, 공부방, 학습센터, 투게더(화상) 등 다양한 형태의 씽크빅 교사의 수업도 받을 수 있다.
최근에는 스탠포드 대학 출신 교육학박사 연구팀과 공동개발한 '북클럽 AI 학습코칭' 서비스를 도입했다. 빅데이터를 활용해 엄마도 아이도 몰랐던 개인별 학습행동 패턴을 분석하고 개선해야할 학습 습관과 오답을 내는 원인을 찾아 성적 향상을 위한 맞춤 솔루션을 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