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GGGF] 문 대통령, "제4차 산업혁명으로 우리 경제 혁신해야"

2018-09-12 18:08

[사진=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은 12일 “과감한 규제혁신, 창의적 인재육성, 자유로운 창업환경 조성 등을 통해 혁신성장을 적극 추진하고 국가 경쟁력을 높여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서울 중구 플라자호텔에서 열린 ‘제10회 착한 성장, 좋은 일자리 글로벌포럼(2018 GGGF)’ 개막식에 보낸 축전에서 “정부는 혁신성장을 경제정책의 핵심 방향으로 삼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문 대통령은 "​'2018 GGGF'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면서 "올해로 열 번째인 GGGF는 매년 앞서가는 주제로 우리 경제의 미래를 조망하는 대표적인 지식포럼으로 성장했다"고 포럼 개최를 축하했다.

그러면서 문 대통령은 "이번 포럼의 주제인 4차 산업혁명 ‘ABC’ 전략은 4차 산업혁명의 거센 물결 속에서 매우 시의적절하다”며 “4차 산업혁명의 도전을 우리 경제를 혁신하고 국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계기로 삼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오늘 포럼에서 우리 경제의 나아갈 방향에 대해 깊이 있는 논의와 좋은 제안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포럼의 큰 성공과 아주경제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