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준 "김정은 육성으로 비핵화 들은 적 있나"

2018-09-10 10:29
"판문점 선언, 단호한 입장 갖고 대처해야"

김병준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이 1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국회의원 연석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병준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이 10일 판문점 선언 비준과 관련해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의 육성으로 그 이야기(비핵화)를 들은 적이 있느냐. 다 전언들이다"라고 말했다.

김 비대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에서 이렇게 말하면서 "(비핵화의) 실질적 조치들이 전혀 이뤄지지 않는 상태에서 판문점 선언 비준 동의안이 제출된다. 이 부분은 단호한 입장을 갖고 대처해야 한다"고 했다.

김 비대위원장은 "평화 구축이라는 것은 대화와 타협, 경제적 협력과 지원 등이 같이 추진돼야 한다"며 "특히 돈을 갖다주는 걸로 평화 구축이 되겠느냐. 하나의 수단은 될 지 모르지만 절대로 그것만 갖곤 안 된다"고 지적했다.

이어 "김 위원장이 남북 정상회담 테이블에 나오는 것은 그만한 압박이 있어서 그런 것이다. 9·9절 행사에 ICBM이 안 나왔다고 하는데 미국 측 압박이 있어서 그런 모습이라도 보여주는 것"이라고 했다.

그는 "북핵이 폐기될까 하는 의구심과 사안들이 너무나 많다"며 "정말로 북핵을 폐기하겠다면 핵 물질을 신고하고 검증받는 것이 뭐가 힘들겠느냐"라고 했다.

그는 "특히 대통령 주변에서 심각한 얘기들이 나온다. 비핵화 문제에 매달리면 남북관계가 안 풀린다는 얘기까지 나온다"며 "그런 만큼 더더욱 주의를 기울이고 입장을 단단히 해서 처리해야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