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궁평항서 “2018 화성송산포도축제' 연다
2018-08-28 13:11
"포도가요제 포도밟기·따기·낚시 체험과 갯벌페스티벌 진행"
이번 축제는 △포도따기와 밟기 △낚시 △도예 탈만들기 △와인족욕 등 가족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특히 1일 오후 6시에 열리는 개막식에는 유명 연예인들이 출연하는 특별공연이 함께 열려 축제의 흥을 돋워줄 전망이다.
포도농가가 직접 담근 하우스와인을 오크통에서 바로 따라 맛볼 수 있는 와인과 바비큐 체험도 준비돼 색다른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직접 5kg 분량의 포도를 수확해볼 수 있는 포도따기 체험은 하루 2회 진행되며, 사전 예약(031-356-4859· 참가비2만5천원)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지역 농특산물 특설매장과 함께 40여동의 포도판매장에서는 우수 농산물을 직접 맛보고 시중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으며, 인근 수산물 직판장 역시 제철을 맞은 꽃게와 새우, 전어 등 싱싱한 해산물을 평상시보다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또한 행사 마지막 날인 2일까지 자신의 홈페이지나 블로그 등에 축제를 알리는 글을 올려준 시민 100명을 뽑아 포도 1박스(2kg)를 증정하는 홍보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한상원 시 농정과장은 “낙조가 아름다운 궁평항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준비했다”며, “화성송산포도를 맛보고 경험할 수 있는 축제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