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허성곤 시장, 정부부처 방문해 지역현안사업비 지원요청
2018-08-25 12:06
행정안전부 방문 특별교부세 지원 건의, 동부치매센터 신, ․진례 체육공원 조성 등
허성곤 시장(사진 왼쪽 두번째)이 행정안전부를 방문해 특별교부세 확보를 위해 지역 현안사업을 설명하고 있는 모습.[사진=김해시 제공]
김해시는 허성곤 시장이 특별교부세 확보를 위해 지난 24일 행정안전부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날 허 시장은 지역 현안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을 위해 중앙부처를 방문, 사업비 지원을 요청했다.
특별교부세는 지방자치단체의 특별한 사업 수요가 발생했을 때 정부가지원하는 예산으로 크게 지역현안수요와 재난안전수요로 구분하는데, 김해시는 하반기에 지역현안수요 4건 55억원과 재난안전 예방사업 5건 34억원을 지원해 줄 것을 건의했다.
허성곤 시장(왼쪽)이 송경주 교부세과장(오른쪽)과 면담하고 있는 모습[사진=김해시 제공]
시는 지난 8월 7일에도 박유동부시장이 행정안전부 재난관리실을 방문, 생림 양지배수장 노후시설 교체 4억원, 노후 저수지 보강공사 6억원, 방범용CCTV설치 10억원, 화포천 재해예방사업 10억원 등 재난예방 특별교부세도 지원을 건의한 바 있다.
한편, 시는 상반기에 골목상권 활성화 5억원, 장유체육공원 시설개선 5억원, 감로배수장 시설개선 5억원 등 13건에 45억원의 특별교부세를 확보했다.
허성곤 시장은 "앞으로도 지역 현안사업의 신속한 해결과 주민 불편사항의 빠른 해소를 위해 사업비 확보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