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크 "P2P 아무 데나 투자하지 마세요"

2018-07-31 09:53

[사진= 핀크 제공]


돈 버는 소비습관을 위한 인공지능(AI) 기반의 모바일 금융 서비스 핀크가 P2P 투자 가이드를 제공한다.

핀크는 P2P 투자 서비스를 위해 8퍼센트, 투게더펀딩, 헬로펀딩과 제휴를 맺었다고 31일 밝혔다. 

핀크는 애플리케이션(앱)에서 P2P 제휴사 소개와 함께 투자 상품 선택 시 고려해야 할 기업의 월간 주요 실적 지표를 매달 제공한다. 

또 P2P투자가 익숙하지 않은 초보 투자자들을 위해 투자 전문가의 조언을 담았다. P2P 투자 전문가는 ▲P2P 이해하기 투▲자 전 필수 지식 ▲실전 노하우 등 다양한 주제의 칼럼을 선보인다.

실제 투자자가 직접 경험한 P2P 투자 후기도 볼 수 있다. 각 상품별 투자 후기를 5점 만점의 별점으로 표기해 투자평을 간편하게 확인 가능하다.

단, 개인 신용대출과 부동산 프로젝트 파이낸싱(PF) 대출의 경우 충분한 투자 경험을 쌓은 후 안정적인 환경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에는 제공하지 않는다.

민응준 핀크 대표이사는 "이번 P2P 투자 가이드 서비스는 초보 투자자도 올바른 투자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투자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목표"라며 "P2P 등 금융 생활에 필요한 다방면의 협력 관계 구축을 통해 새로운 금융의 건전한 시장 형성에 기여할 수 있는 혁신적인 서비스를 마련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