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프로축구단 AS 로마·헤르타 BSC 베를린 후원

2018-07-24 09:47
프랑스·영국·스페인·독일·이탈리아 등 유럽 5개국 리그팀 후원 완성

현대차와 AS 로마의 글로벌 자동차 파트너십 체결과 공식 후원을 기념해 안드레아 크레스피 현대자동차 이탈리아판매법인 총괄 디렉터(가운데 왼쪽)와 마우로 발디소니 AS로마 총괄 매니저(가운데 오른쪽)가 AS 로마 소속 선수인 하비에르 파스토레(왼쪽 끝), 에딘 제코(오른쪽 끝)와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현대자동차 제공]



현대자동차가 프랑스, 영국, 스페인, 독일, 이탈리아 등 유럽 5대 프로축구 1부 리그의 팀들을 후원하게 됐다.

현대차는 24일 이탈리아 세리에A 소속 AS로마와 독일 분데스리가 소속 헤르타 BSC 베를린의 글로벌 자동차 파트너로서 팀을 후원한다고 밝혔다.

앞서 현대차는 영국 프리미어리그의 첼시 FC와 스페인 라 리가의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프랑스 리그 앙의 올림피크 리옹을 후원한 바 있다.

현대차는 2021년까지 AS로마 유니폼의 뒷면과 헤르타 BSC 베를린 유니폼 소매 등에 현대차의 로고를 적용할 수 있는 권한을 확보했다. 또, 경기장 내 광고판과 홈구장 차량 전시 등도 이어갈 계획이다.

안드레아스-크리스토프 호프만 현대자동차 유럽권역본부 상품·마케팅 담당 부사장은 “각국 전통의 명문 구단인 이탈리아 AS 로마, 독일 헤르타 BSC 베를린이 현대자동차의 새로운 글로벌 자동차 파트너십에 합류한 것을 환영한다”며 “이번 후원을 통해 프랑스-영국-스페인-독일-이탈리아에 이르는 유럽 5개국 리그 후원을 완성해 유럽 축구팬들의 열정에 부응하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현대차와 헤르타 BSC 베를린의 글로벌 자동차 파트너십 체결과 공식 후원을 기념해 잉고 쉴러 헤르타 BSC 베를린 총괄 매니저(왼쪽부터)와 틸 바르텐베르크 현대자동차 독일판매법인 마케팅 디렉터, 미하엘 프레츠 헤르타 BSC 베를린 총괄 매니저, 안드레아스-크리스토프 호프만 현대자동차 유럽권역본부 상품·마케팅 담당 부사장이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현대자동차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