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영 작가, '그것이 알고 싶다' 이재명-은수미 조폭 연루설 보도에 "민주당은 제명시키시길"

2018-07-22 16:54

공지영 작가 [사진=연합뉴스 제공]


공지영 작가가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은수미 성남시장의 성남국제마피아파와의 유착의혹에 대해 입을 열었다.

22일 공지영은 자신의 SNS를 통해 “민주당은 당장 이재명, 은수미를 제명시키시길. 하늘이 주신 적폐 청산의 기회를 어리석음으로 날리지 마시길 제발”이라는 글과 함께 전날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 싶다’ 영상 링크를 함께 첨부했다.

지난 21일 밤 방송된 SBS ‘그거이 알고 싶다’에서는 ‘조폭과 권력-파타야 살인 사건, 그 후 1년’을 통해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은수미 성남시장과 성남국제마피아파의 관계에 대해 파헤쳤다.

특히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지난 2007년 국제마피아파 조직원의 변론을 맡았다는 점과 국제마피아파 조직원이 설립한 코마트레이드라는 업체가 자격이 충분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성남시로부터 우수 중소기업으로 선정됐다는 것. 또 은수미 성남시장이 지방선거 기간에 조폭출신 사업가로부터 운전기사를 무상으로 지원받았다는 등 성남시를 비롯한 경기도 내 정치인과 조폭들간의 유착관계에 대해 취재해 보도했다.

이에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방송이 나가기도 전에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이러한 의혹을 미리 부인했다.

은수미 시장 역시 루머들에 적극 반박할 것이라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