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2019학년도 대학진학 박람회 개최

2018-07-10 21:01
다양한 입시전형에 대비...맞춤형 진학설계에 도움

포항시청 청사 전경. [사진=포항시 제공]


경북 포항시는 수도권과의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지역의 학부모 및 학생들에게 다양한 입시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2019학년도 대학진학 박람회’를 오는 14~15일 양일간 포항 만인당에서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올해로 개최 2회째를 맞이한 이번 박람회는 경희대, 이화여대, 중앙대를 포함한 수도권 16개 대학, 부산대를 포함한 부산·경남권 10개 대학, 경북대 등 대구권 11개 대학, 경북권 9개 대학, 충청권 5개 대학, 전남권 2개 대학, 강원권 1개 대학 등 전국 54개 대학이 참여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대학별 상담부스 운영, 입학전형 설명회, 1:1진학상담 및 자기소개서․면접코칭 등 지역 학생들의 진학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수시입학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입시전문 업체의 강사를 초빙해 막바지 수시전략 수립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진학특강이 진행된다.

참가하는 학생 및 학부모들은 대학별 입학사정관과의 상담을 통해 실질적인 진학설계 및 입시전략 수립에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입학전형 설명회를 통해 대학별 다양한 대입전형에 대비할 수 있는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지역의 학부모 및 학생들의 입시고민을 가장 가까이에서 함께하는 포항시 진로진학상담 교사단이 참여한 1:1대학진학 상담을 통해서 다양한 시각에서의 입시컨설팅과 진로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자기소개서·면접 코칭 프로그램을 통해 대학면접 코칭 전문가의 컨설팅을 바탕으로 체계적인 대학 수시입학전형을 준비할 수 있다.

포항시 관계자는 “지역의 고등학생과 학부모들의 입시불안을 해소하고, 다양한 입시전형에 따른 대응전략 제공으로 지역의 교육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박람회를 통해 지역의 학부모님과 학생들이 유익한 정보를 얻어 대학진학 설계에 잘 활용하길 바란다”며,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박람회는 지역 학생 및 학부모 누구나 사전절차 없이 참여할 수 있으며, 1:1 대학진학상담 및 자기소개서·면접 코칭 등 일부 프로그램에 한해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접수 및 오는 14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현장접수가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유선문의 또는 포항시 홈페이지 및 포항시 진로진학지원 사무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