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웍스, '2018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2018-06-28 14:45
최근 비파괴검사용 디지털 엑스레이 정지 영상 디텍터 공급... 글로벌 시장 물꼬

비파괴검사용 디지털 엑스레이 정지 영상 디텍터 [사진=뷰웍스 제공]

경기 안양시에 있는 뷰웍스(의료 및 특수 영상 솔루션 전문)가 고용 창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8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됐다.

올해 처음 실시된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고용노동부가 일자리를 많이 늘리거나 일자리의 질을 개선한 기업을 대상으로 선정하는 상이다.

뷰웍스를 포함해 현대백화점, LG화학 등 100여개 기업이 선정됐다. 선정된 기업은 정부로부터 행정 및 재정적 지원을 받게 돼, 뷰웍스는 신용평가, 금리 우대, 세무조사 유예 등 1~3년간 150여개의 인센티브를 제공받게 된다.

뷰웍스는 △비정규직 근로자의 정규직 전환 △매년 10% 이상의 매출 성장을 바탕으로 신입사원 채용 규모 확대 등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노력해왔다. 또 탄력근무제, 장기근속 휴가 제도 및 반반차 휴가제를 도입해 직원들의 일과 삶의 균형을 도모하는 등 워라밸 경영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김후식 뷰웍스 대표는 “앞으로도 양질의 일자리 창출 확대는 물론 행복 경영을 통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뷰웍스는 가족친화우수기업(2017, 여성가족부), 세계일류상품 및 생산기업(2017, 산업통상자원부), 월드클래스 300 기업(2018, 산업통상자원부)에 선정된 바 있다. 

최근 뷰웍스는 유럽의 산업용 검사 장비 업체 2개사와 비파괴검사용 디지털 엑스레이 정지 영상 디텍터를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이를 계기로 기존 의료용 시장 중심의 사업에서 산업용 사업에 진출, 글로벌 시장의 물꼬를 텄다. 정지 영상 디텍터의 판매처도 다각화할 수 있게 됐다. 또한 국내외 산업용 시장에서 입지를 다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