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시원한 바다․계곡․캠핑장 추천 '남도여름여행' 발간

2018-06-05 16:26

광양 백운산[사진=광양시 제공]


전남도는 무더위가 시작되는 여름을 맞아 남도의 시원한 바다와 계곡, 캠핑장 등 여름여행 추천지를 담아 '남도여름여행'을 발간했다고 5일 밝혔다.

남도여름여행은 남도의 바다, 계곡뿐만 아니라 바비큐 숯불과 함께 즐기는 남도캠핑장, 시원하고 아찔한 남도레포츠, 자연속의 휴식 남도휴양림 등을 소개했다.

해수욕장 가운데 갯벌체험을 원하는 관광객은 장흥 수문해수욕장, 함평 돌머리 해변, 유아 아쿠아풀장이 필요한 관광객은 영광 가마미해변, 배를 타고 천연 섬의 묘미와 해수욕을 동시에 즐기려는 관광객은 진도 하조도 신전해변, 신안 임자도 대관해변이 제격이다.

광양 백운산 4대계곡과 장성 남창계곡, 담양 가마골계곡, 순천 청소골계곡 등은 시리도록 차갑고 흐르는 물소리가 청량감을 주는 남도의 대표 계곡이다.

숲 속 이색 숙박지인 전남지역 캠핑장의 경우 곡성 도림사오토캠핑리조트, 해남 오시아노캠핑장, 순천 주암오토캠핑장, 함평 주포, 보성 율포오토캠핑장이 유명하다.

여름 무더위를 날려줄 강력한 레포츠로는 아름다운 섬진강 물살을 가르는 곡성 래프팅, 푸른 녹음의 구례호수공원, 장성호 수상스키장의 수상스키, 바나나보트, 보성 비봉마리나의 요트, 래프팅보트, 카약 등이 준비됐다.

시끄러운 일상을 벗어나 자신을 돌아보는 묵상을 생각하는 관광객들을 위한 남도 템플스테이도 소개했다.

남도여름여행은 전남관광정보센터로 연락하면 우편으로도 받아볼 수 있다.

유영관 도 관광과장은 "남도여름추천 관광지에서 휴식과 함께 좋은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