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성 오일로 독소 빼세요" 양치 디톡스 ‘오일풀링 치약’ 눈길

2018-05-25 18:20
식물성 오일로 노폐물 독소 배출시켜… 기네스 펠트로·이효리의 미용법으로 유명세

[오일풀링 치약 ]



개인 미용과 위생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식물성 오일로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시키는 오일풀링 요법이 주목을 받고 있다. 오일풀링 요법은 인도에서 고대로부터 내려오는 전통의학인 아유르베다에 기원을 둔 것으로 할리우드의 기네스 펠트로·이효리의 미용법으로 알려져 있다.

이 요법은 식물성 오일로 입안의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시켜 구강관리, 피부관리, 디톡스 등에 도움이 된다. 입 속 유해 세균의 대부분은 기름 성분을 띄고 있어 물로 잘 씻기지 않지만, 좋은 식물성 오일은 축적된 독소와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흡착해 배출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오일을 20분가량 머금어야 하기 때문에 거부감이 들고 매일 실천하기 어렵다는 게 단점이다. 또한 오일 자체만으로는 다양한 구강내 상황을 최적으로 조율해내기 어렵다는 점도 보완해야 할 과제였다.

구강과 전신건강의 관계를 20여년간 연구한 문형주 치의학박사가 수년간 식물성 원료들과 오일을 배합한 실험을 한 결과 구강 세균 등을 자석처럼 강하게 흡착시켜 몸 속의 독소를 배출시킬 수 있는 조합을 알아냈고 충치균 제거·잇몸 케어·구취제거·치아미백 등의 효과를 인정받아 특허를 획득했다. 이는 ‘오일풀링 치약’이라는 이름으로 제품화 됐다. 문형주 박사는 “입 속 상태가 경고하는 전신건강 상태를 무시해서는 안된다”며 “자연재료와 효과를 극대화하는 과학적 배합의 콜라보를 통해 치약을 진화시키고 싶었다”며 만든 이유를 설명했다.

오일풀링 치약은 불소함유없는 무불소 치약임에도 공인된 시험기관으로부터 충치균의 박멸효과를 확인받았다. 불소는 충치예방을 위해 사용되지만 엄밀히 독성물질이다. 오일풀링 치약은 입안에 존재하며 전신질환을 유발하는 유해균들도 제거한다. 공인기관 시험결과 오일풀링 치약은 충치균, 잇몸질환균 뿐 아니라 프라그를 형성하며 혈관을 통해 감염성 심장 질환까지 일으키기도 하는 고도니균까지 제거했다. 

또한 오일풀링 치약은 제조공정에서도 파라벤, 트리클로산, 인공 색소, 인공 감미료 등 유해성분 10가지를 배제했으며 납·비소 등 중금속 검사까지 완료해 노약자, 임산부, 어린이에게도 안전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