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세구의 포토다이어리] 오늘의 컷

2018-05-24 20:00

[AP=연합뉴스]

▶네스호 괴물의 실체는
영국 스코틀랜드 네스호에 살고 있는 괴물 '네시'를 찍은 것이라고 알려진 날짜미상의 사진. 23일(현지시간) 외신은 뉴질랜드 오타고대학의 닐 겜멜 교수가 국제연구팀을 꾸려 다음 달부터 네스호 주변에서 '네시'의 것으로 추정되는 DNA 샘플을 채취해 유전자 분석에 나설 것이라고 전했다. 

 

[연합뉴스]

▶꽃보다 청춘
24일 오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장미광장에서 학생들이 휴대전화 카메라로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YCFL 제공]

미국 뉴저지에 세워진 위안부 기림비
한인학생들이 주축이 돼 결성된 '유스 카운슬 오브 포트리'(YCFL)가 23일(현지시간) 오후 미국 뉴저지포트리 컨스티튜션 파크에서 기림비 제막식을 열었다.
이 기림비는 뉴저지주에서 5번째 건립됐다. 제막식에는 마크 소콜리치 포트리 시장 등 현지 정치인과 필리핀계, 베트남계 미국인 등이 참석했다. 

 

[연합뉴스]

▶내일자리 어디에
24일 서울 마포구 서울서부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열린 2018 일자리 구하는 날 행사에서 한 구직자가 취업게시판을 꼼꼼히 살펴보고 있다.

 

[연합뉴스]

▶한진빌딩 압수수색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 일가의 수백억대 상속세 탈루 의혹 등을 수사 중인 검찰이 24일 한진빌딩을 비롯해 10여 곳에 대한 압수 수색을 실시했다.
이날 압수수색이 실시된 서울 중구 한진빌딩 로비 모습.

 

[연합뉴스]

▶세월호 내부 공개
24일 세월호 선체 내부 공개행사가 전남 목포신항에서 열려 기자들이 선체조사위원회 관계자와 함께 화물칸 내부의 고박 장치를 살펴보고 있다.


[연합뉴스]

"헥헥 더워요"
창원지역 최고 기온이 27도까지 오르는 등 무더운 날씨를 보인 24일 오후 강아지들이 창원사 마산합포구 한 갓길에 주차된 차에서 혀를 내밀며 더위를 식히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