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포토] '이베이 경매가 5800만원' 英 로열웨딩 기념품

2018-05-23 17:12

19일(현지시간) 영국 해리왕자 결혼식에 참석한 일반인 초청객에게 증정된 기념품.[사진=이베이]


지난 19일(현지시간) 영국 해리(33) 왕자와 메건 마클(36)의 결혼식 기념품이 온라인에서 고가에 거래되고 있다.

23일 현재 온라인 경매사이트 이베이(ebay)에서 해리 왕자와 메건 마클 왕자비의 결혼식 공식 기념품인 캔버스 재질의 토트백의 입찰가는 4만100파운드(약 5807만원)까지 치솟았다. 이는 미국 CNN방송 등 외신이 보도한 입찰가 3만 파운드에서 더 오른 수준이다.

왕실 결혼식 관행을 깬 `파격`으로 주목받았던 이번 결혼식의 공식 기념품 토트백 안에는 결혼식 식순표, 쇼트 브레드 쿠키 한 상자, 동전 모양의 초콜릿, 냉장고 자석, 생수 한 병, 원저성 기념품 매장 20% 할인권 등이 담겼다.

공식 기념품은 결혼식에 초대된 일반인 2600명을 대상으로 지급됐다. 일반 초청객에는 해리 왕자 부부가 후원하는 자선단체 대표들과 현지 학생들, 원저 지역 주민 등이 포함됐다.

미국 CNN방송은 "영국 해리 왕자와 메건 마클의 결혼식에 참석한 초청객들은 영국 왕실 역사가 만들어지는 모습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이제 그것(기념품)으로 돈도 벌 수 있게 됐다"고 비평했다.

 

온라인 경매사이트 이베이에 올라온 영국 해리 왕자 결혼식 기념품.[사진=이베이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