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3 지방선거]김종태 전 국회의원 상주시장 출마 기자회견

2018-05-09 14:48
지금 상주는 변화와 발전이 간절한 시기

[사진=피민호 찰영]

김종태 전 국회의원은 9일 상주시브리핑센터에서 상주시장출마 관련 기자회견을 가졌다.

김종태 상주시장 예비후보는 “최근 상주시장 선거운동 기간 중에 상주를 걱정하시는 많은 분들께서 저를 상주시장 후보로 추대하자는 촉구 결의대회를 열었다”며, 이에 “상주 발전을 위하고 상주시민들께 헌신·봉사 하자는 각오로 시장선거 출마를 결심하게 됐다.”고 밝혔다.

“지금 상주는 변화와 발전이 간절한 시기로써 이번 선거는 단순한 어느 누구의 당락이 문제가 아닌 시민들과 후보자가 하나가 돼 이 시대가 요구하는 변화와 개혁, 소통과 화합, 시민경제 발전을 위한 시정을 실현 할 수 있는 일꾼을 뽑아야 하는 역사적인 전환기”라고 말했다.

김 후보는 “시 공무원 모두를 존중 배려하고 공명정대한 인사로 사기 충만한 공직 사회 기강을 확립해 시민과 함께 지역 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예산 확보를 위해 시장업무 영역을 넓혀 도와 중앙정부, 국회를 찾아다니면서 호소하겠다.”

“성장 답보 상태에 놓인 상주를 성장 발굴을 통한 일자리 창출과 상주시민의 소득이 증대되고, 교육 및 사회복지 향상으로 살기 좋은 도시로 발전시켜 외부 인구가 유입 되도록 하겠다.”

“시민들이 공감하고 만족하며 피부로 느끼는 행정을 펼쳐 나가고, 상주를 계승·발전시킬 인재를 육성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