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 일상 속 이노베이션 아이디어 공모
2018-05-01 10:36
- 5월 1일부터 일주일간 한 줄 아이디어 공모전
- 올해 신규 론칭한 기업PR 캠페인도 조회수 1000만 돌파해
- 올해 신규 론칭한 기업PR 캠페인도 조회수 1000만 돌파해
[사진=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이 지난 3월 론칭한 기업PR 캠페인 ‘세계가 이노베이션 한다’ 를 주제로 현실 세계에서도 이노베이션이 확산될 수 있는 ‘일상 속 이노베이션 한 줄 아이디어’ 공모전을 일주일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는 기업PR 캠페인을 공유인프라화 해 한 줄 아이디어 형태인 ‘쉬운 이노베이션’으로 확산시킴으로써 사회 전체에 이노베이션이 활성화 되는 사회적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것이라고 SK이노베이션은 설명했다.
SK이노베이션이 지난 3월 22일 공개한‘혁신의 큰 그림(Big Picture of INNOVATION)’ 4편 은 론칭 39일 만인 지난 4월 30일 유튜브, 페이스북 등 SNS 합산 조회수 1000만 회를 넘어섰다. 이는 라이브 드로잉, 에브루, 사이매틱스 기법을 선보인 지난 캠페인보다 빠른 속도로 혁신적인 아트버타이징 영상에 소비자들의 관심이 이어진 결과로 평가된다.
이번 이벤트는 이날부터 7일까지 진행되며, △일상 생활에서 이노베이션(혁신)을 실천한 사례 혹은 △세상을 이노베이션 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공모 받아 심사한다. 접수는 SK이노베이션 페이스북 이벤트 페이지에서 가능하고, 이번 달 15일 총 300명을 선정해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SK이노베이션은 “젊은 세대들을 중심으로 이노베이션에 대한 관심이 높고, 이는 여러 형태로 나타나고 있어, 이번 한 줄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많은 아이디어들이 나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SK이노베이션 기업PR 캠페인의 주요 인기 비결은 새로운 장르로 정착해 나가고 있는 아트버타이징(Art+Advertising) 기법을 일관되게 적용해 매회 새로운 영상미를 선보였다는 점이다.
임수길 SK이노베이션 홍보실장(전무)은 “SK이노베이션 기업PR 캠페인은 기업이 추구하는 기업가치와 지향성을 혁신적인 기법으로 표현하고 있다”며, “이번 ‘생활 속 이노베이션 한 줄 아이디어’는 공유인프라를 통해 경제적, 사회적 가치를 키우기 위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