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카카오, '카카오톡 선물하기' 가정의 달 특집 이벤트 풍성

2018-04-30 10:04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등 맞아 각종 이벤트와 추천 상품 기획전 선보여
-가족과 함께 참여하는 퀴즈 이벤트 ‘세대공감 선물 오락관’ 등 진행
-연령대 등 선물 받는 대상자에 따른 ‘맞춤식 상품 기획전’ 마련

카카오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각종 이벤트와 추천 상품 기획전을 선보인다.

카카오는 30일 모바일 커머스 서비스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가정의 달 특집 기획 이벤트를 마련하고, 내달 8일까지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퀴즈 이벤트 ‘세대공감 선물 오락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퀴즈 이벤트는 ‘어린이 공감’, ‘어버이 공감’ 등으로 나눠 각각의 세대에서 맞히기 쉬운 질문으로 구성됐다. 어린이, 어버이 공감 문제를 풀어야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어 자녀와 부모가 함께 퀴즈를 풀며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게 카카오의 설명이다. 퀴즈를 풀고 해당 이벤트를 카카오톡 친구에게 공유하면 선물 복권이 제공되며, 당첨 결과에 따라 카카오프렌즈 선물 박스가 증정된다.
 
카카오, 카카오톡 선물하기 가정의 달 특집 이벤트 풍성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선물을 받는 대상자에 따라 ‘맞춤식 추천 상품 기획전'도 마련해 이용자들의 선택을 돕는다. 상단 메뉴에 추가된 ‘가정의 달’ 탭을 클릭하면 이벤트 및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추천 상품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첫 화면의 어린이 선물 기획전에서는 어린이 연령대 별로 추천 상품을 확인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게 선물을 선택할 수 있다. 카네이션, 건강식품, 효도가전 등 어버이날 인기 상품별로 다양한 기획전도 운영된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마련한 할인 혜택을 활용하면 더욱 합리적인 구매가 가능하다. 유아동 제품의 경우 최대 41%까지 할인이 제공된다. 어린이날 선물로 인기가 있는 게임기, 드론 관련 제품은 최대 50%까지 할인 판매한다. 어버이날 추천 상품인 홍삼 등 건강식품은 최대 67%, 안마기 등 효도 가전제품은 최대 73%까지 할인 혜택이 각각 적용된다.

김지현 카카오 커머스사업기획 파트장은 “이용자들의 선물 고민을 덜어주고자 선물을 받는 대상자에 맞춰 상품을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며 “이벤트와 할인 혜택을 통해 구매자들도 만족할 수 있는 선물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