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세구의 포토다이어리] 오늘의 컷

2018-04-26 00:00

[연합뉴스]

▶남북정상회담 '이곳에서'
오는 27일 판문점 평화의집에서 열릴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의 남북정상회담장이공개됐다. 정상회담 테이블은 궁궐의 교각 난간 형태를 모티브로 하여 두 개의 다리가 하나로 합쳐지는모습으로 제작됐으며 정상들이 앉는 테이블 중앙 지점의 테이블 폭을 2018mm로 제작, 한반도 평화 정착실현을 위한 역사적인 2018년 남북정상회담을 상징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연합뉴스]

▶남북정상회담장에 등장한 '독도'
오는 27일 판문점 평화의집에서 열릴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의 남북정상회담장이 공개됐다. 이번 정상회담장에 두 정상이 앉을 의자는 한국전통가구의 짜임새에서 볼 수 있는 연결의미를 담은 디자인으로 제작되었으며, 등받이 최상부에 한반도 지도 문양을 새겼다.

 

[연합뉴스]

▶최덕례 할머니의 빈자리
서울 종로구 중학동 옛 일본대사관 앞에서 열린 일본군 성노예제 문제해결을 위한 정기 수요시위에서 이용수 할머니가 지난 23일 별세한 최덕례 할머니의 빈자리를 바라보고 있다.

 

[연합뉴스]

▶'선거연령 하향을 촉구하며'
서울 여의도 국회 앞에서 촛불청소년인권법제정연대, 어린이도시민임을외치는사람들이 주최한 '국회담장을 열어라 희망의 연날리기' 퍼포먼스에서 참석자들이 선거연령 하향을 촉구하는 문구가 적힌 연을 날기고 있다.

 

[연합뉴스]

▶대한민국 언론자유 등수는?
세드릭 알비아니 국경없는기자회 아시아지부장이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18 세계언론자유지수' 발표 기자회견에서 세계언론자유지수 지도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한국은 지난해 63위에서 올해 43위로 20계단 상승했다. 

 

[연합뉴스]

▶원전사고 내가 책임진다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열린 '2018 부산국제원자력산업전'에서 한국수력원자력이 원전사고 시긴급조치를 하는 원격제어 로봇을 선보이고 있다. 

 

[연합뉴스]

'평화야 날아라'
경기도 파주시 임진각에서 열린 남북정상회담 성공개최 기원 함평 나비날리기 행사에서 어린이들이 평화를 기원하며 나비를 날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