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카드뉴스]오늘 전국 맑고 아침·저녁 큰 일교차···남부·박무 연무 교통안전 유의

2018-04-18 09:24

[사진=기상청 제공]

[사진=기상청 제공]


< 기상상황 및 전망 >
o 현재, 전국이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습니다.

o 오늘부터 모레(20일)까지 남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 기온 전망 >
o 남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남서풍이 지속적으로 유입되면서 기온이 차차 올라 모레(20일) 아침까지는 평년과 비슷한 기온분포를 보이겠으나, 모레 낮 기온은 평년보다 3~6℃ 가량 높겠습니다.

o 한편, 내륙을 중심으로 복사냉각이 강해 아침기온은 더 떨어지고, 낮에는 일사에 의해 기온이 오르면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 내외로 매우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서리 전망 >
o 밤사이 복사냉각에 의해 기온이 떨어지면서 내륙지역을 중심으로 오늘 아침까지, 다시 내일(19일)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서리가 내리는 곳이 있겠으니, 농작물 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안개 전망 >
o 오늘 아침까지 남부지방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낮 동안에도 박무나 연무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과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강풍 전망 >
o 오늘 밤부터 내일(19일)까지 강원영동에는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건조 전망 >
o 동해안에는 대기가 차차 건조해지겠으니, 화재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해상 전망 >
o 오늘 밤부터 대부분 해상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랍니다.

o 내일(19일)까지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이니, 서해안과 남해안의 저지대에서는 만조시 침수 피해가 없도록 유의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