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유망벤처 발굴‧육성 위해 벤처기업협회와 ‘맞손’
2018-04-12 10:42
SK텔레콤이 유망 벤처기업 발굴‧육성을 위해 벤처기업협회와 손을 잡았다.
벤처기업협회는 12일 서울 을지로 SK 서울캠퍼스 신한L타워에서 SK텔레콤과 유망 벤처기업 발굴과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유망 벤처기업에 대한 육성․지원 안을 모색하고, 벤처기업의 경쟁력 향상 및 신사업 등을 공동으로 추진하는 등 세부 실행 방안을 마련하여 이번 협약이 실효성 있게 이행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일자리 창출 및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주요 협력 분야는 △SKT의 트루 이노베이션과 협회 회원사와의 사업화 협력 지원 △유망 벤처기업의 성장에 필요한 SKT 트루 이노베이션 오픈 콜라보 프로젝트 지원 협력 확대 △벤처기업 지원 사업, SKT의 트루 이노베이션 사업 등에 대한 상호 홍보 및 협력 등이다.
김영수 벤처기업협회 전무는 “양 기관의 유기적인 협력체계 구축으로 우수 벤처기업 발굴·육성과 오픈이노베이션에 기반한 혁신 벤처 생태계 조성에 일조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에도 대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상호 공존하고 성장·발전하는 벤처 생태계 조성을 위한 다양한 기업들과 협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