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양승동 KBS 사장 후보자 즉각 사퇴하라"

2018-04-02 14:42
세월호 참사 당일 법인카드로 노래방 결제 내역…"文, 임명 철회하라"

자유한국당 [사진=연합뉴스]


자유한국당이 2일 양승동 KBS 사장 후보자에 대한 맹공을 퍼부었다.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한국당 의원들이 규탄 기자회견을 했을 뿐 아니라, 이날 열린 개헌 의원총회에서도 양 후보자에 대한 성토를 이어갔다.

신상진 과방위원장을 포함해 박대출·강효상·김성태(비)·김정재·민경욱·송희경·이은권 의원 등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더 늦기 전에 문재인 대통령은 양승동 후보자 지명을 즉각 철회하라"고 요구했다. 양 후보자를 향해서도 "최소한의 양심이 남아 있다면, 거짓말과 자료조작 및 허위자료 제출 등에 책임을 지고 지금 즉시 자진 사퇴하는 것이 국민에 대한 도리이며 국민의 방송 KBS를 지키는 길"이라고 요구했다.

앞서 양 후보자는 지난 30일 KBS 사장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 지난 2014년 4월16일 세월호 참사 당일 노래방에서 법인카드를 사용했다는 의혹을 부인했다. 그러나 제보가 밝혀지자 이를 곧 시인했다.

신 위원장은 대독한 성명서에서 "결과적으로 한국당의 법인카드 사용내역 자료요구에 양 후보자 측에서 2번에 걸쳐 저희 위원회에 제출한 자료는 모두 허위 조작한 것이 드러난 것"이라며 "TV를 통해 생중계 되는 인사청문회에 거짓말과 모르쇠로 일관하는 것이 문재인 정권이 내세우는 인물들의 수준"이라고 지적했다.

김순례·김정재·송희경·신보라·윤종필·전희경·최연혜 등 여성 의원들 또한 연이어 기자회견을 열고 "2015년 3월쯤 양승동 후보자가 KBS 부산방송총국 편성제작국장으로 근무할 당시, KBS 부산방송총국 소속인 정규직 김모 PD가 계약직 작가를 자동차에서 성추행한 충격적인 사건이 발생했다"며 "양 후보자는 본사에 보고하지 않고 사건을 축소 은폐하기 위해 성추행 가해자를 발령이 예정돼 있던 다른 직원을 대신해 KBS 울산방송국으로 급히 인사발령했다"고 설명했다.

이들은 "대한민국 공영방송 KBS에서 벌어진 충격적인 성추행 사건에 대해 철저히 가해자 편에 서서 솜방망이 처리한 것"이라며 "더욱 기가 막힌 것은 양 후보자가 청문회 장에서도 이에 대해 반성은커녕 줄곧 변명과 회피로 일관하며 '최선을 다했다'고 답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이런 사람이 공영방송 KBS 사장이 된다면 앞으로 얼마나 많은 KBS 조직 내 '미투운동'이 축소 은폐될 것인가"라고 반문했다.

자유한국당은 이날 오후 국회 로텐더홀에서 양승동 KBS 신임 사장 규탄대회를 열고 양 후보자를 성토하기도 했다. 이들은 '성폭행 사건 무마 은폐 양승동은 사퇴하라', '세월호 참사 당일 노래방 KBS 웬말이냐', '양손에는 마이크 탬버린 가슴에는 세월호 뱃지 양승동은 사퇴하라' 등의 피켓을 들고 양 후보자의 즉각적인 사퇴를 촉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