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대구에 CIB센터 신설

2018-03-30 16:50

29일 대구CIB센터 개점식에 오보열 KB금융지주 CIB총괄 전무(오른쪽 네번째)와 김성현 IB총괄본부 부사장(왼쪽 네번째)이 참석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KB증권 제공]


KB증권은 29일 기업금융 특화 복합점포인 '대구CIB센터'를 신설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점식에는 KB금융지주 CIB총괄 오보열 전무와 KB증권 IB총괄본부 김성현 부사장, KB국민은행 대구지역 영업그룹 대표와 경북지역 영업그룹 대표가 참석했다.

CIB센터는 KB증권과 KB국민은행간 협업을 통해 기업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금융 특화 복합점포다.

대구CIB센터는 우수 중소·중견기업이 밀집했지만 기업고객 대상의 금융서비스가 부족했던 대구성서 산업단지에 들어섰다. 향후 대구 및 경북권 기업고객의 거점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역 기업 특성에 맞춰 일반적인 대출과 예금, 외환뿐만 아니라 인수합병(M&A), 기업공개(IPO), 회사채 발행 등 기업의 성장과정에서 필요한 종합 금융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대구CIB센터 신설로 KB증권은 총 9개의 CIB센터를 주요 지역에 구축하게 됐다.

KB증권 관계자는 "KB금융그룹의 계열사들과 협업해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이 인정하는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