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세구의 포토다이어리] 오늘의 컷

2018-03-22 00:00

[로이터=연합뉴스]

▶연설하는 로봇  'Sophia'
사우디 아라비아 시민권을 가진 로봇 'Sophia'가 네팔 카트만두에서 열린 혁신 박람회에서 연설을 하고 있다.


 

[AP=연합뉴스]

▶'영미! 우승 가야지!'
20일(현지시간) 캐나다 온타리오주 노스베이에서 열린 2018 세계여자컬링선수권대회 예선 6차전 중국과의 경기에서 한국의 김은정 스킵이 지시를 내리고 있다.


 

[AP=연합뉴스]

▶'그대에게 기사 작위를...'
20일(현지시간) 영국 런던의 버킹엄 궁전에서 영국의 전설적인 밴드 비틀스의 드러머 링고 스타(77)가 윌리엄 왕세자로부터 기사 작위를 받고 있다.


 

[EPA=연합뉴스]

▶'드레스가 넘 길었나?'…런웨이서 넘어진 모델
20일(현지시간) 레바논 베이루트의 패션위크 행사장에서 한 모델이 디자이너 타니아 수카르의 2018 S/S 오뜨꾸뛰르 컬렉션 의상을 선보이던 중 런웨이에서 넘어졌다.


 

[연합뉴스]

▶봄과 겨울이 공존하는 계절
낮과 밤의 길이가 같아지는 절기상 춘분(春分)인 21일 경남 창원시내에 활짝 핀 노란 개나리와 산에 내린 하얀 눈이 봄과 겨울 풍경을 동시에 연출하고 있다.


 

[연합뉴스]

▶태국으로 끌려간 조선인 위안부 여성
서울시는 서울대인권센터 정진성 교수 연구팀과 함께 사진과 자료로 보는 일본군 위안부 피해 여성 이야기 '끌려가다 버려지다 우리 앞에 서다'를 출간했다. 사진은 영국군 대령 데이비드 스마일리가 1945년 10월 태국 우본에서 촬영한 당시 조선인 위안부 여성


 

[사진=광주 북구청 제공]

▶꼬마 소방관 출동!
제406차 민방위의 날인 21일 오전 광주 북구 중흥3동 꼬마박사어린이집에서 광주 북구 동주민센터 직원들이 민방위 훈련을 함께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