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소프트 지덕체, 드론 정규 클래스 개설

2018-03-16 15:10

 

한빛소프트의 다양한 배움을 연결해 주는 지식공유 플랫폼 ‘지덕체’가 드론 강의를 정규 원데이 클래스로 개설해 수업을 진행한다.

인천 서구 원창동에 위치한 로봇지원센터(로봇타워) 13층 한빛드론 본사에서 진행되는 드론 클래스는 ‘평창의 감동을 내 손으로! 안전한 드론 비행’이라는 타이틀로 오는 24일, 31일 총 2회에 걸쳐 진행된다. 오전 10시 30분부터 두 시간 동안 드론 이론, 드론 조작법, 드론 비행 실습 등 드론 입문자를 위한 원데이 클래스이다.

수업을 진행하는 장준혁 강사는 한빛소프트의 자회사이자 드론 유통 ·교육 기업인 한빛드론에서 드론 교육을 담당하는 전문가다.

초등학교 5학년 이상이라면 누구나 이번 지덕체 드론 클래스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번 드론 정규 과목 개설은 지난해 11월 시범 수업으로 진행 된 무료 드론 클래스에 대한 큰 호응에 힘입어 결정됐다. 당시 수업은 20~30대 남성에 편중될 것이란 예상을 뒤엎고 남녀노소를 불문한 드론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지덕체 관계자는 “4차산업 시대 대표 주자 드론은 지난해 김건모의 드론 자격증 언급과 2018 평창올림픽 드론 쇼로 전 국민의 관심사가 됐다”며 “교육, 취미는 물론 드론 영상 촬영에 니즈를 느끼는 이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