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크루트, ‘대학생 선호 취업포털 브랜드’ 5년 연속 1위

2018-03-12 09:34

취업포털 인크루트는 ‘2018년 대학생이 가장 선호하는 취업포털 브랜드’에서 1위인 대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5년 연속 이다.

인크루트는 올해 선호도조사에서 31.5%를 기록하며 취업포털 브랜드 부문 1위를 기록했다. 이어서 A사가 29.3%로 2위를, B사는 24.7%로 3위를, C사는 14.5%로 4위에 올랐다.

인크루트는 5년 연속 1위 수상에 대해 신입구직자에게 유용한 취업정보를 제공하고 구직자들의 취업준비 패턴에 맞춘 지원 서비스를 제공, 만족도를 높였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했다. 인크루트는 최근 진화된 빅데이터 매칭서비스 ‘모바일 취업비서추천’ 서비스를 론칭했고, ‘인크루트 좋은 일 위원회’를 발족해 양질의 일자리를 선별하고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알바콜’ 서비스를 통해 아르바이트 중개시장의 핫 플레이어(Hot-player)로 떠올랐던 것이 주효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알바콜은 모바일 알바중개 앱으로, 아르바이트 구인-구직자들 사이에서는 ‘서류지원 없이 바로면접으로 연결’되는 O2O채용서비스로 통한다. 알바콜은 최근엔 ‘브랜드관’도 오픈했다.

서미영 인크루트 대표는 “5년 연속 대학생의 선택을 기반으로 대상을 수상하게 돼 매우 큰 영광”이라며 “올해 설립 20주년을 맞아 인크루트는 앞으로도 구직자들의 활발한 취업지원을 위한 좋은 일자리 정보제공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학생 선호 취업포털 브랜드 조사결과.[표= 인크루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