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세구의 포토다이어리] 오늘의 컷

2018-03-08 16:50

김세구 아주경제 사진기자가 기록하는 오늘의 사진.

 

[김세구 기자 k39@ajunews.com]

▶ 꽃 보다 아름다운 #me too

한국YWCA 연합회원들이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서울 중구 YWCA 회관 앞에서 '3.8 여성의 날 기념 YWCA행진' 을 열고 여성들의 용기있는 성폭력 피해고발에 대한 사법당국의 엄정수사와 정부의 대책마련을 촉구하고 있다.




 

[연합뉴스]

▶ 이 눈물 언제쯤 그칠까

서울 영등포구 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서 열린 제15차 일본군 성노예 문제 해결을 위한 아시아 연대회의에서 중국의 위안부 피해자인 천롄춘 할머니가 발언 도중 눈물을 흘리고 있다.




 

[연합뉴스]

▶ 3월의 눈과 함께하는 북 선수단 입촌식

북한 대표단이 하얀 눈을 맞으며 2018평창동계패럴림픽 선수단 입촌식에 입장하고 있다.





 

[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 갑작스런 기자회견 취소, 이거라도 찍어야

여비서 성폭행 의혹으로 기자회견을 열어 도민들께 사죄를 올릴 예정이었던 안희정 전 충남도지사가 8일 예정된 기자회견을 취소했다. 취재진이 한준섭 도 공보관에게 전달된 안 전 지사의 기자회견 취소 문자를 취재하고 있다.



 

 

 

 

[연합뉴스]

▶ 눈꽃의 조화

봄을 시샘하는 눈이 강원 강릉시 홍제동의 산수유 꽃봉오리에 살포시 내려앉았다.





 

[AP=연합뉴스]

▶ 여권신장을 위한 에펠타워

세계 여성의 날을 앞두고 프랑스 파리 에펠탑에 ‘#이제 우리는 행동한다’는 문구가 설치되어 있다. 여성단체가 기획한 이번 운동은 어떠한 여성도 #미투를 말 할 필요가 없도록 정의를 실현하기 위한 기금 마련을 위하 마련됐다. 프랑스는 개방적인 성문화 탓에 성범죄에 관대하다는 비판을 받고 있다.




 

[AP=연합뉴스]

▶ 기하학적인 목성의 대기

목성 주변을 도는 탐사선 주노에서 수집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나사에서 합성한 이 사진은 목성의 극지방에 거대 사이클론과 그 주위를 에워싸고 있는 8개의 작은 사이클론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