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흑기사 배경지 '슬로베니아', 한국인 위한 한글 자료·지도 책자 배포

2018-02-28 08:28

[사진=슬로베니아관광청 제공]

슬로베니아 정부관광청이 슬로베니아를 방문하는 우리나라 여행객을 위한 한글 안내서 '슬로베니아-푸르른, 활동적인, 건강한'과 한글 지도를 발간하고 디지털 자료로 배포한다.

인기 드라마 “'디어 마이 프렌즈'와 '흑기사'의 배경지로 우리나라에 소개된 이후 슬로베니아를 방문하는 우리나라 방문객들이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는데 따른 것이다.

지난해 슬로베니아를 방문한 우리나라 여행객은 총 14민7981명으로, 전년대비 30.2% 늘었다. 

8페이지짜리 안내서는 슬로베니아에 대한 입문서로, 수도인 류블랴나를 비롯해 알프스, 지중해, 카르스트 등 지역별 소개를 담고 있으며 로마시대부터 명성을 쌓아온 유럽 최고의 수질을 자랑하는 힐링 스파, 국토의 60% 이상을 차지하는 녹색 자연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슬로베니아 한글 지도는 슬로베니아의 자세한 지도와 함께, 지역별 그리고 주제별로 추천하는 여행지, 주요 행사, 전통 음식과 전세계에 이름을 알린 슬로베니아 사람들에게 대한 소개도 포함돼 있다. 

슬로베니아 한글 안내서와 한글 지도는 아래 이메일로 신청하거나 슬로베니아 관광 전용 카페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으며 카페에는 안내서와 지도 외에도 슬로베니아 사진과 동영상, 기타 영문 자료도 다운받을 수 있다.

한글 안내서는 사무실을 방문하면 무료로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