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서천․보령 관광유통 네트워크 구축 중간보고회 개최
2018-01-30 18:02
- 스치는 관광에서 머무는 관광으로 패러다임 전환... 지역경제 활성화 견인
서천군 관광유통 네트워크 구축 실행전략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장면[사진=서천군제공]
충남서천군(군수 노박래)은 29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서천․보령 관광유통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추진운영 실행전략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용역은 지난해 서천․보령 지역행복생활권 연계협력 선도사업으로 선정된 ‘Fun Fun 와봐유 체험관광 네트워크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과업이다.
서천군과 보령시는 국립생태원과 대천해수욕장 등 관광객이 집적되어 있는 거점관광자원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주변 체험 및 관광자원과의 연계성이 떨어져 기대 이상의 효과를 거두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용역팀은 그동안 체험관광, 농업인, 관광업, 요식․숙박업 등 관련 종사자 설문조사와 인터뷰 등을 실시하여 의견 수렴 및 농촌여행 실태분석을 추진하였으며, 용역이 마무리되는 3월까지 자원 일제조사 및 사업아이템 발굴, 체험․관광․유통 네트워크 종합플랫폼 기본계획과 통합 홍보마케팅 전략 수립을 완료할 계획이다.
노박래 서천군수는 “이번 용역을 통해 수립되는 종합플랫폼 기본계획을 바탕으로 올 연말까지 플랫폼 시스템 구축을 완료하여 내년 시스템을 본격 도입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