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워크숍 개최

2018-01-26 13:32
건물관리 및 경비보안분야 제대군인 멘토 특강을 통한 취업역량 강화

[사진=경기북부보훈지청제공]

국가보훈처 경기북부보훈지청(지청장 김영준) 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는 지난 25일 일산 소재 센터에서 고양, 파주, 의정부 등의 지역에 거주하는 제대군인들을 대상으로 취업워크숍을 개최했다.

워크숍에서는 제대군인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에서 2018년도 상반기에 대양직업전문학교 등 8개 교육기관에 개설한 위탁교육과정에 대한 안내를 실시하고 제대군인 취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또한 취업워크숍는 중․장기 복무한 제대군인에 대한 지원제도 소개와 일산, 파주지역, 의정부지역 등에 대한 채용정보를 맞춤형으로 제공하였으며, 기업에서 원하는 이력서 작성방법과 성공적인 취업을 위한 면접복장, 이미지메이킹, 면접질문에 대한 답변방법 등 면접전중후에 유의해야할 사항에 대한 내용을 중심으로 취업워크숍을 진행했다.

멘토 특강에서는 건물관리분야에 성공적으로 취업하여 근무하고 있는 박정용 멘토(행운드림프라자 관리소장)를 초청하여 건물관리분야에 근무하기 위하여 준비해야 할 자격증 및 교육훈련 사항에 대한 특강을 실시함으로써 건물관리 분야에 취업을 희망하고 있는 제대군인들로부터 많은 공감을 얻어 내었다.

또한 제대군인 사회적 일자리에 관심이 많은 제대군인들을 위하여 학교보안관으로 취업하여 근무하고 있는 서상열 멘토(서울양남초 학교보안관)를 초청하여 서울지역 고령자(70세 이상) 학교보안관이 교체되어 일자리가 확보되는 것을 고려하여 사전에 준비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했다.

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는 제대군인 취업지원을 위해 연간 16회의 취업워크숍을 일산, 인천, 의정부 등의 지역에서 실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