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보건소, 만성질환 예방 건강운동교실 연중 운영

2018-01-24 09:48
매주 월·금 오전 10~11시, 노인회관 2층 대강당서

여주시보건소는 효율적인 만성질환 관리를 위해 만성질환 예방을 위한 건강운동교실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여주시보건소가 만성질환예방을 위한 건강운동교실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사진=여주시 제공]


장소는 여주시 노인회관 2층 대강당이며, 매주 월요일과 금요일 오전 10~11시까지 1시간 동안 운영된다.

보건소 전문 건강 운동 관리사가 건강운동교실을 진행한다. 뼈와 관절을 바르게 사용하는 ‘관절의 정석’, 근육을 바르게 사용하는 ‘근육의 정석’, 관절은 편하게 근육은 힘들게 운동하는 ‘운동의 정석’을 가르친다. 운동 전·후 체성분 검사, 혈압·혈당 측정, 관련 설문 측정 등을 함께 실시한다.

고혈압·당뇨병·고지혈증과 같은 만성질환은 나이가 들수록 유병률이 높아지며 서구화된 식이와 운동부족으로 유병 연령대가 점점 낮아지고 있는 추세다.

발병 후 치료보다 발병 전 예방이 더욱 중요하며 예방 관리에 가장 좋은 방법은 적절한 영양관리와 함께 꾸준한 운동을 실시하는 것이다.

고혈압·당뇨병 유질환자를 우선 대상으로 실시하며 건강관리에 관심 있는 시민들도 사전 예약 후 참여할 수 있다.

체지방 검사와 상담도 화요일과 목요일에 예약제로 실시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여주시 건강증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