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TV VOD, ‘심슨’ 국내 최초 VOD 서비스

2018-01-24 08:48

[사진=케이블TV VOD]


케이블TV VOD는 미국 FOX TV의 인기 시트콤 애니메이션 ‘심슨네 가족들(원제: The Simpsons)’를 CJ헬로, 딜라이브, 티브로드, 현대HCN 등 케이블TV에 국내 최초로 서비스한다고 24일 밝혔다.

케이블TV VOD는 이날 시즌 1, 2를 시작으로, 시즌 17까지 순차적으로 ‘심슨네 가족들’ VOD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심슨네 가족들’은 1989년부터 총 600여 편의 에피소드가 방송된 미국을 대표하는 애니메이션이다. 폭넓은 소재를 호머, 마지, 바트, 리사, 매기 등 등장인물의 일상을 통해 풍자적으로 담아내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현재 29번째 시즌이 방송 중이다.

이와 함께 2월까지 ‘심슨네 가족들’ 론칭 기념 시리즈 단위 구매(PPS·Pay Per Series) 5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편이 공개되는 시기엔 FOX사와 연계한 심슨 피규어 등 경품 이벤트도 선보일 예정이다.

전윤수 케이블TV VOD 콘텐츠사업국 국장은 “국내에도 많은 팬을 보유한 ‘심슨네 가족들’ 시리즈 VOD를 드디어 국내 팬들에게 소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케이블TV VOD는 수준 높은 콘텐츠를 독점으로 선보여 경쟁사인 IPTV 대비 차별점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케이블TV VOD는 지난 2007년 전국 케이블TV 사업자가 공동 출자해 설립한 국내 최초의 VOD 서비스 사업자다. 현재 CJ헬로, 딜라이브, 티브로드, 현대HCN 등 디지털 케이블TV의 750만 가입자에게 영화, 드라마 등 17만여편의 VOD 영상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