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문화재단 2018 국제거리극축제 작품공모
2018-01-23 15:04
(재)안산문화재단(이사장 제종길)이 2018안산국제거리극축제의 대표 프로그램들 중 ‘거리예술플랫폼’과 ‘광대의 도시’ 작품 공모를 시작한다.
‘거리예술플랫폼’은 거리극축제의 앞선 방향과 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새로운 시도를 하는 신진예술가를 발굴하고, 거리예술 창작을 활성화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이다.
또 '광대의 도시’는 동양과 서양, 전통에서 현대를 넘나드는 다양한 광대의 특성을 가진 작품구성으로, 풍자와 해학을 통해 현실을 드러내고 한판 웃음 뒤에 부조리함을 공유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광대의 도시’는 전통에서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광대의 특성을 가지고 있는 전통광대, 마술, 차력, 피에로, 각설이, 저글링, 마임 등의 형식으로 지원가능하다.
선정기준은 적합성, 실험성, 소통성을 기준으로 광장, 거리 등 도심의 야외공간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축제형 콘텐츠에 중점을 두고 있다. 또 ‘거리예술플랫폼’에 지원하는 경우 실연 심사를 통해 선정된 최우수작품은 2019안산국제거리극축제 공식참가작으로 초청된다.
2018년도에는 안산이라는 도시를 새롭게 조망하고 거리예술의 새로운 공간 발견과 동시대적 상황을 통한 다양한 이슈 등 새로운 방향과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우수한 작품을 선정할 계획이다.
한편 최종 선정된 작품은 공연료, 공연 홍보, 기술 시스템과 공연 장소를 지원받으며 2018년 5월 1~3일 (프리프로그램)과 5월5~7일에 안산문화광장 및 안산 도심 곳곳에서 시민들과 만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