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선봉 예산군수, 2018년 신년사
2018-01-01 10:54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2018년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군민 여러분 모두에게 꿈과 소망이 이루어지고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 하길 기원드립니다.
저는 새해 일출을 보면서 초심을 잃지 않고 더 낮은 자세로, 잘 사는 예산군을 만들기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다짐을 했습니다.
이와 같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것은 군민 여러분들께서 함께 응원하고 성원해주셨기 때문에 가능했습니다. 감사드립니다.
2018년 새해에는 지난해의 성과를 바탕으로 더 힘차게 전진하기 위해 중점적으로 투자한 군정방향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둘째, 학교 체육관, 도서관 건립, 교육경비 등 교육예산 지원확대, 아동수당지급, 어린이 놀이시설신설, 장학금 지원 확대 등 미래세대를 위한 아동 복지 및 교육에 적극 투자하겠습니다.
셋째, 예당호와 덕산온천을 양대 축으로 하는 관광사업으로 예당호 출렁다리, 예당호착한농촌체험세상, 내포보부상촌조성사업, 유교문화권사업, 곤충박물관건립을 적극 추진해 관광사업을 선도해나가겠습니다.
넷째, 내포신도시 예산지역에 공동주택과 공공기관, 구 군청사 부지에 LH의 행복주택유치, 전국 및 도단위 체육대회를 유치해 내포신도시와 원도심을 상생 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
다섯째, 노인종합복지관 및 보건소 완공, 노인일자리 확대, 기초연금, 장애연금, 국가유공자 참전명예수당 인상, 여성친화도시 지정을 위한 사업 추진 등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한 생활환경을 조성해 나가겠습니다.
여섯째, 농촌이 경쟁력을 확보하고 소득이 증대되도록 농산물공동가동센터 건립, 소형농기계 지원, 농가경영안정지원, 친환경 농자재지원, 귀농귀촌사업, 농업용수 재이용시설 사업 등을 적극 추진해 잘 사는 농촌을 만들어가겠습니다.
일곱째, 군 신청사를 1·2월 중에 이전해 군민 여러분을 더 낮은 자세로 군민의 눈높이에 맞춰 신뢰받는 섬김행정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또한 2019년이면 예산지명 110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우리 공직자 모두는 1100년의 역사를 바탕으로 예산인의 강인한 정신력을 가지고 군민 여러분께 꿈과 희망이 있는 잘 사는 예산군을 만들기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해 나가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18년 1월1일
예산군수 황 선 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