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2017년 경상북도 중소기업 육성시책평가’

2017-12-27 11:10

이성진 ㈜예스코리아 대표이사(가운데)[사진=상주시 제공]

지난 26일 경북도청 안민관에서 상주시는 경상북도가 실시한 ‘2017년 중소기업 육성시책 시·군평가’에서 탁월한 성과를 인정받아 기관표창 우수상 수상에 이어, 중소기업 육성에 공이 있는 공무원 2명이 표창을 수상했다.

‘2017년 중소기업 육성시책평가’는 경북 도내 23개 시ㆍ군을 대상으로 중소기업 육성계획, 자금지원, 공공구매, 애로 해소 등 5개 분야 16개 항목을 종합 심사해 수상 시군이 결정됐다.

이날 ‘2017 경상북도 중소기업대상’ 시상식에서는 상주시 함창농공단지 입주기업체인 ㈜예스코리아(이성진 대표이사 )가 고용창출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겹경사가 있었다.

‘㈜예스코리아’는 도어록 생산업체로서 특허 및 실용신안 등 62건의 지적재산권을 소유하고 기술 및 연구개발에 끊임없이 투자하는 기술혁신 기업이다.

신규인력 고용 창출을 위해 우리 지역 고등학교와 MOU를 체결한 바 있으며, 지난해 4명, 올해 5명을 채용하는 등 일자리창출의 공헌을 인정받아 중소기업대상 고용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수상기업은 향후 중소기업 육성자금 우대지원, 신용보증서 우대 평가, 중소기업 지원시책 우선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게 된다.

이정백 상주시장은 “판로개척, 기술개발, 자금지원, 애로해소 등 다양하고 내실 있는 시책을 추진해 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