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인과 사람들] 청년 플로리스트, 스타일플라워 이아름대표를 만나다
2017-12-24 21:40
안녕하세요 한국의 미래는 청년이 답이다 버터플라이의 김정인과 사람들에 김정인입니다 인터뷰 제2회는 페이스북 친구의 친구로 팔로잉하게 되어 지난 9월2일 광화문 서울창조경제혁신세터에서 만난 인연으로 이어지고 있는 플로리스트이자 스타일플라워의 이아름대표입니다
[질문1] 먼저 간단한 자기소개를 부탁드릴께요
[답변1] 안녕하세요 플라워카페 플레르와 스타일플라워 플라워샵을 운영하고 있는 플로리스트 이아름입니다
[질문2] 플로리스트란 무엇인가요?
[답변2] 플로리스트란 플라워(flower)와 아티스트(artist)의 합성어로 꽃을 이용하여 여러 가지 목적에 따라 꾸미는 일을 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답변3] 어린시절부터 꾸미고 손으로 하는 일을 좋아해서 학창시절 실내건축기능사를 취득하면서 조경과 꽃을 디자인하는 꽃꽂이를 접하게 되었고, 학창시절 돌발성난청이라는 청력이 떨어지는 병을 앓게 되었는데 꽃을 접하면서 좋아져서 저에게 천직이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질문4] 꽃을 어떻게 시작하게 되었는지요?
[답변4] 현재는 플로리스트 과목도 생겨났고 배울 수 있는 방향이 다양하지만, 저는 현장에서 일을 배우며 접하고 싶었고, 온라인 오프라인 조경 등 화훼쪽 다양한 일을 배우고 접하며 2009년 스타일플라워 플라워샵을 창업하게 되었습니다.
[답변5] 꽃 자체만으로 아름다움을 표현합니다. 슬플 때, 기쁜 때, 축하할 때 등 아름다운 꽃은 사람의 마음을 이어주기도 합니다. 고객의 마음을 전할 때 어떻게 표현할 지를 생각하면서 스타일 있는 플로리스트 이아름만의 스타일을 전해보고 싶어 스타일플라워라고 플라워샵을 창업하게 되었습니다.
[질문6] 플라워샵은 어떻게 시작하게 되었는지요?
[답변6] 플라워샵을 운영하면서 꽃을 받는 상대방을 위해 꽃을 사가시는 고객분들을 만나며 아름다운 꽃과 제가 스타일한 스타일플라워 상품을 보여드리고 싶었고 눈과 코는 아름다운 꽃을 입은 맛있는 음료로 플라워 카페에서 힐링할 수 있도록 하고 싶었습니다.
[답변7] 대한민국 화훼 업계가 점점 어려워 지는 건 사실입니다. 14년전 꽃을 접할 때 보다 가격이 저렴해지고 화훼 업계만 도소매가 구분이 안되어 있는 부분이 제일 어려운 점입니다.
화훼 종사자 분들이 대한민국에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도소매 구분이 되길 바랄 뿐입니다.
[질문8] 앞으로의 계획이나 꿈은 무엇이 있으세요?
[답변8] 좋아하는 일을 오래 하고 싶습니다. 화훼업계가 많은 발전을 하며 대한민국의 플로리스트 및 화훼 업계에 종사하시는 모든 분들이 아름답게 즐겁게 일하시길 바라는 마음과 오랜 시간동안 경험과 바탕을 이용하여 가정형편이 어려운 분들이나 한부모가정, 미혼모 등 플로리스트의 직업에 대해 쉽게 접근 할 수 있도록 기회를 마련하고 싶은 꿈을 가지고 있어 플라워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싶습니다. 현재 프리랜서로 진로강의 및 원데이클래스 강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추후에는 제 사업장을 운영하며 어려운 분들에게 기회를 드리고 싶습니다.
[질문9] 후배 분들을 위한 멘토 역할도 병행하는 이유가 있으신가요?
[질문10] 강의를 하며 느낀 좋은 시간들이 있나요?
[답변10] 대한민국 화훼 업계가 꽃배달이라는 문화로 자리잡아 자신이 아닌 타인을 위한 선물이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타인이 아닌 자신을 위한 선물이라는 주제로 클래스 강의를 할 때 입가에 미소를 띄우는 사람들을 보며 아름다운 꽃이 웃게 미소짓게 하는 부분에 큰 매력을 느낍니다. 스타일플라워 플라워샵과 플라워 카페, 플라워 강의 및 플로리스트 진로강의를 통해 이 아름다운 꽃을 많은 사람들에게 전하고 싶으며 플로리스트 이아름으로서 더욱 더 성장할 수 있도록 열정적인 활동을 이어가겠습니다.
인터뷰 제2회 참여해 주신 청년 플로리스트 이아름대표님의 멋진 활동을 응원합니다
더불어서 청년 활동가 여러분들도, 언제든지 참여해보세요!
앞으로 김정인과 사람들의 인터뷰와 함께하실 수 있습니다
[ 한국의 미래는 청년이 답이다 - 버터플라이 ]
/글=김정인 단장 #지켄트청년들 #버터플라이 #청년기자단 #김정인과청년들 #지켄트북스 #청년작가그룹 #지켄트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