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선진 5개국 보호제도 한눈에’ 특허청, 'ID5' 공식 웹사이트 오픈
2017-12-03 13:03
특허청은 디자인분야 선진 5개국 협의체(ID5)의 공식 웹사이트를 제작, 4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ID5(Industrial Design 5 offices)는 전 세계 디자인 출원량의 약 90%를 차지하는 한국, 미국, 유럽, 일본, 중국 선진 5개국 협의체를 말한다.
ID5 공식 웹사이트는 ‘다양한 디자인제도의 이해’를 콘셉트로 해 주요국가의 제도를 비교하고 찾아볼 수 있도록 간결한 메뉴로 구성됐다.
국·내외 일반 사용자를 위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도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반응형 웹으로 제작 하였고, 영어를 기본언어로 하며 주요정보는 3개 국어(한‧중‧일)로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관심 내용을 여러 사람과 나눌 수 있도록 SNS 공유 기능을 추가하고, 각국의 디자인 관련 행사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이벤트 메뉴를 신설했다.
최규완 특허청 상표디자인심사국장은 “ID5 웹사이트는 앞으로 디자인 제도와 관련된 정보의 집적공간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국내·외 출원인들이 국가별로 디자인의 보호방법이 다양한데서 기인한 여러 어려움들을 해소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