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벅스, 음악 전문 매거진 ‘스트림(Stream)’ 6호 발간

2017-11-24 11:13

 

NHN벅스는 인기 DJ의 다양한 이야기를 다룬 음악 전문 매거진 '스트림(Stream)' 제6호를 발간했다고 24일 밝혔다.

스트림은 벅스가 ‘대한민국 음악 백과사전’을 지향하며 만든 음악 전문 매거진이다. 책 한 권에 하나의 주제만을 선정해, 관련 콘텐츠를 다양한 관점에서 심도 있게 다룬다. 2016년 8월 창간호부터 3개월 단위 계간지 형태로 발행 중이다.

스트림 6호는 ‘DJ’를 주제로 한다. 먼저, 국내에서 주목해야 할 바가지 바이펙스써틴(BAGAGEE VIPHEX13), 코난(CONAN), 한민(HANMIN), 테즈(TEZZ), 손(SON), 멕시마이트(MAXIMITE), 준코코(JUNCOCO), 쿠(KOO), 소다(SODA) 등 9명의 DJ를 소개한다.

여기에 빅뱅의 멤버이자 일렉트로닉 댄스 음악 레이블 ‘Natural High Record’의 보스인 승리의 인터뷰와 몬스타엑스와 DJ를 병행하고 있는 아이돌 스타 DJ 에이치원(H.ONE, 형원)의 화보를 공개했다. ‘DJ MAG’에서 선정한 2017년도 DJ 랭킹 1위의 마틴 개릭스(Martin Garrix) 특별 인터뷰도 만날 수 있다.

이 밖에 DJ에 대한 정의부터 역사와 장르, 관련 장비, 디제잉 배우는 법, 클럽, 레이블, 페스티벌까지 여러 관점에서 살펴본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잡지 내 실린 QR코드를 찍으면 스트림 6호에서 언급된 음악 리스트가 담긴 벅스 앱 ‘뮤직PD앨범’ 메뉴로 이동해 바로 음악을 들을 수 있다.

스트림은 교보문고 강남점과 손 잡고 11월 25일부터 12일 31일까지 특별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해당 서점에서 스트림 6호를 구매할 경우 추첨을 통해 파이오니어 헤드폰 HDJ-700(1명), AKG K617 헤드폰(2명),'THIS IS MY CHURCH' 오리지널 포토북(1명)을 선물할 예정이다.

한편 192페이지로 구성된 ‘스트림’ 6호는 온라인 및 전국 대형 서점에서 판매 중이다. 가격은 1만5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