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1인 창조기업 창업진흥원장상 수상

2017-11-23 10:00

의왕시청사 전경.[사진=아주경제DB]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의왕시 1인 창조기업비즈니스센터는 22일 1친 창조기업 크라운드 펀딩 레이스 시상식을 인덕원IT밸리 소회의실에서 가졌다.

이날 시상식에서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에 휴대용점자인쇄기를 펀딩한 (주)소셜코어가, 창업진흥원장상에는 식물성유산균 제품을 펀딩한 (주)티아이디커뮤니케이션이 각각 수상했다.

크라우드 펀딩레이스는 1인 창조기업 제품(서비스)의 시장성 검증 및 성장단계로 나아가기 위한 네트워킹 행사로 국내 최대 크라우드 펀딩사인 와디즈가 함께했다. 또 1인 창조기업 제품(서비스)을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대중들로부터 투자를 받는 형태로 진행됐다.

지난 8월 21일부터 11월 16일까지 3개월간 펀딩교육에서부터 실제 크라우드 펀딩까지 15개 기관 50여개 사가 함께했으며, 최종 펀딩레이스에는 (주)소셜코어, 해인, (주)티아이디커뮤니케이션, 천여사튀각튀각, 라이펙트센터 등 총 8개 팀이 올라 크라우드펀딩레이스를 박진감 있게 진행했다.

김명재 기업일자리과장은“이번 크라우드 펀딩레이스는 처음 사업을 시작하는 1인 창조기업에게 기업 브랜드를 홍보하고 매출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을 것”이라며,“앞으로도 1인 창조기업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