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크퐁·미미박스·미소’ 참여, 하반기 최대 스타트업 채용박람회 열린다

2017-11-12 08:20

‘핑크퐁 상어가족’의 스마트스터디, 미미박스, 미소 등 유망 스타트업이 참여하는 하반기 최대 스타트업 채용박람회가 열린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연세대학교 등 서울권 9개 창업선도대학과 창업진흥원, 서울산업진흥원, 청년희망재단과 함께 오는 21일 연세대학교 백양누리에서 ‘스타트업 채용 박람회’를 연다고 12일 밝혔다.

채용 박람회는 벤처캐피털(이하 VC) 등 민간에서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은 유망기업부터 정부 창업지원사업 수혜기업 중 매출·투자유치 등 재무 건전성과 고용 안정성을 확보한 기업 84개사가 참여해 채용부터 기업 홍보까지 원스톱으로 이뤄지는 행사다.

글로벌 VC 등으로부터 1430억원 투자를 받은 화장품 온라인 커머스 ‘미미박스’와 173개국 750만명 이상이 사용하는 인공지능·집단지성 번역 서비스 ‘플리토’, 200만명이 사용하는 국내 1위 맛집 검색 서비스 ‘망고플레이트’, 미국 Y-Combinator로부터 31억원 투자를 받고 창업 2년 만에 누적 매출 100억원을 기록한 O2O 홈클리닝 서비스 ‘미소’ 등 사전 검증된 기업이 참여한다.

네이버 D2의 기술 스타트업, 삼성 C랩 스핀오프(Spinoff) 스타트업, 한화 드림플러스에서 육성하는 핀테크(FinTech) 스타트업 등 10여개사도 참여한다.

또 ‘핑크퐁 상어가족’으로 유명한 스마트스터디 김민석 대표가 사업 노하우와 콘텐츠 산업 전반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고, 부대행사로는 스타트업을 경영하고 있거나 개발자, 마케터, 디자이너로 근무하는 선배와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커리어톡’이 개최된다.

중기부 관계자는 “행사 당일 ‘채용박람회 도슨트’를 운영해 참가자에게 맞는 기업을 연결해 주는 현장매칭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스타트업 채용박람회 포스터.[사진= 중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