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SF9, 日 데뷔 6개월만에 정규 앨범 발표…차세대 한류 아이돌로 '급성장'
2017-11-06 08:52
그룹 SF9(영빈 인성 재윤 다원 로운 주호 태양 휘영 찬희)이 일본 데뷔 반년 만에 정규 앨범을 발표한다.
SF9은 12월 13일 일본에서 첫 번째 정규 앨범 ‘센세이셔널 필링 나인(Sensational Feeling Nine)’을 발매한다. 이들은 지난 6월 일본 데뷔 싱글 ‘팡파레(Fanfare)’ 이후 약 6개월 만에 정규 앨범을 발표하며 차세대 글로벌 아이돌로서 급 성장세를 확인했다.
팀명과 동일한 이름의 이번 앨범에는 지난 10월 국내에서 발매해 활동 중인 타이틀곡 ‘오솔레미오(O Sole Mio)’를 비롯해 지난 활동 곡인 ‘팡파레’ ‘부르릉’ ‘쉽다’ 등이 수록되었다. 이외에도 팬들에게 숨은 명곡으로 사랑 받은 수록곡 ‘투게더(Together)’ ‘머리카락 보일라’ ‘웬 감성팔이야’ ‘와치 아웃(Watch Out)’ ‘빈칸’ ‘여전히 예뻐’ 등 총 열 곡이 일본어 가사로 새롭게 수록되어 현지 팬들의 기대가 고조되고 있다.
한편, 일본에서 첫 정규 앨범을 발매하는 SF9은 지난 10월 국내 세 번째 미니앨범 ‘나이츠 오브 더 선(Knights of the Sun)’을 발표하고 ‘오솔레미오’로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리드미컬한 라틴팝 ‘오솔레미오’는 한번 들으면 잊혀지지 않는 중독성 넘치는 후렴구로 ‘수능금지곡’이라 불리며 인기를 얻고 있다.